Topmenu
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뉴스보도]이퓨쳐 초등학생 영어 교재 코스북 ‘스마트 잉글리쉬’ 런칭
이퓨쳐 2012-09-06
스마트 파닉스와 매직어드벤쳐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기업인 이퓨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교재 코스북인 스마트 잉글리쉬를 9월 1일 런칭할 예정이다. 이번 신간은 코스북 형태로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영어 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보안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마트 잉글리쉬에 대한 이야기를 이퓨쳐 개발팀과 나눠봤다.




질문 1) 코스북의 정의와 코스북이
영어학습 과정에서 가지는 중요성을 말씀해 주신다면?



답변 1) 코스북이란 보통 아이들이 영어를 처음 시작 하는 단계에서 사용하는 교재로서 영어의 모든 영역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을 통합적으로 발전시키는 교재를 뜻합니다. 코스북 교재를 통하여 아이들은 영어의 다양한 표현만이 아니라 영어의 기본적인 문장구조와 어휘를 학습하게 되고 이를 통하여 영어실력의 기초를 정확하고 탄탄하게 갖추게 됩니다. 코스북 단계를 끝내고 나면 각 영역의 스킬북으로 넘어가서 각 영역별 고도의 심화학습이 가능하게 됩니다.



질문 2) 세계적으로 영/미권 코스북이 주류인 마당에 한국의 토종 영어교재출판사인 이퓨쳐에서 코스북스마트 잉글리쉬를 개발하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답변 2) 이퓨쳐는 초등 기초영어 교육이 수입 도서에 의존하고 있을 때, EFL 환경에 맞는 스마트 파닉스와 EFL 파닉스를 개발했습니다. 이퓨쳐의 파닉스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영어의 음가와 구조를 익힐 수 있어 영어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을 어려서부터 가능하게 합니다. 이로써 EFL 환경의 파닉스 교육에 있어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초등 문법 교육혁신을 가져온 My First/Next Grammar, 그리고 Reading, Writing 시리즈 등을 완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옥스퍼드와 같은 해외 대형 출판사들이 간과해온 &lsquoEFL&rsquo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적합한 코스북을 개발할 필요성이 절실하다는 것이 개발 동기가 됐습니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을 포함하여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나라의 어린이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어 자연스러운 영어구사가 가능한 코스북을 개발하는 것이 스마트잉글리쉬의 목표였고, 그 목표가 이제 가능해졌습니다.



질문 3) 스마트 잉글리쉬가 다른 외국출판사의 코스북과 차별화된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답변 3) 1. 영어를 배우면 배우는 만큼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교재



모든 레슨의 학습 목표는 이전 레슨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연계 및 확장하여 제시되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계속해서 반복 및 누적학습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습자들은 단계적으로 배운 내용을 쉽게 기억할 수 있고, 새로운 문장 구조와 이전에 배운 어휘들을 접목시키는 연습을 할 수 있으며, 의미 있는 의사소통 언어들을 계속 이어가면서 새로운 언어들을 학습 할 수 있습니다.



2. 쉽고 재미있게 6권 모두를 학습하여 영어의 기본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 교재



모든 코스북은 일반적으로 6권 시리즈인데, 4권 이 후는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져서 많은 아이들이 어려워진 영어를 싫어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러나 스마트 잉글리쉬는 다른 책들과 다르게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계속 자신감을 갖고 학습할 수 있는 교재로 구성했습니다.



3. 교사에게는 레슨 플랜이 따로 필요 없는 교재



각 레슨의 학습 내용이 한 수업시간에 소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 스토리 만들기, 노래와 챈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주 교재(Student book) 이외에 워크북(Work book), 오디오 CD, 활동지(Activity sheets), Lesson Tests, 교사 매뉴얼(Teacher&rsquos Manual), 온라인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추가 활동을 통해 주 교재의 학습을 복습 및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 4) 스마트 잉글리쉬로 영어를 배운 후, 학생들의 영어 능력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전하기를 기대하시는지요?



답변 4) 먼저 아이들이 스마트 잉글리쉬를 통해 재미있게 영어 학습을 시작하면서 동시에 자연스럽게 영어의 4가지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키고 결과적으로 배운 내용을 영어로 유창하게 말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스마트 잉글리쉬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이러한 교육적 목적을 위해 아이들이 배운 의사소통 언어와 새로운 문장 구조 및 어휘들을 아이들이 반복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했고, 많이 듣고 다른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며 직접 말로 연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들도 많이 수록했습니다.



질문 5) 그렇다면 스마트 잉글리쉬 이후에도 다른 장르의 영어교재를 계획하고 계신지요?



답변 5) 올해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출판된 영어학습만화 &lsquo매직어드벤쳐&rsquo 시리즈가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후속작인 스쿨 어드벤쳐가 디자인 중입니다. 스쿨 어드벤쳐는 픽션과 논픽션이 결합된 총 3단계의 18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교과목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1단계는 사회, 2단계는 문학, 3단계는 과학으로 학생들에게 영어를 읽는 즐거움만이 아닌 지적 호기심까지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